“연말연시 네트워크 장애 막아라”… 이통 3사 특별점검

“연말연시 네트워크 장애 막아라”… 이통 3사 특별점검

나상현 기자
입력 2021-12-27 17:12
업데이트 2021-12-28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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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부 인사 급증 예상… 특별상황실 등 운영

연말·연초를 앞두고 통신 3사가 네트워크 장애 가능성에 대비해 특별점검에 나섰다. 특히 이번 연말은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르며 비대면으로 안부를 전하거나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여 통화·문자 뿐만 아니라 영상통화, 인터넷TV(IPTV) 서비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의 사용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서다.

SK텔레콤은 다음 달 2일까지 하루 평균 1200여명의 전문인력이 배치된 전국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해 연말연시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특히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행사지역, 번화가, 쇼핑센터, 휴양지 등을 중심으로 5세대(5G) 통신과 롱텀에볼루션(LTE) 기지국 용량도 증설했다.

KT도 명동을 비롯해 주요 지역 105개소에 위치한 3377식의 기지국 품질 점검을 완료했고, 핵심 시스템에 대해서도 집중 모니터링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역시 연말에 IPTV와 OTT 시청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사전에 장비를 증설했고, 관제센터도 24시간 운영할 계획이다. 연말 송년·새해 인사로 트래픽이 몰릴 카카오톡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 역시 분주하긴 마찬가지다. 카카오 관계자는 “연휴 기간 비상대기 근무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상현 기자 greentea@seoul.co.kr
2021-12-28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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