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시스템 오류로 먹통 사태 겪은 카카오톡
5일 밤 발생한 장애로 인해 로그인이 안 되는 PC 카카오톡
카카오톡 화면 캡처
카카오톡 화면 캡처
5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이날 오후 9시 47분부터 이튿날 0시 8분까지 서비스 장애를 일으켰다. 일부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PC 카카오톡에 로그인이 안 되고, 모바일 카카오톡에서도 메시지 송수신 오류가 발생했다. 카카오톡은 결국 이날 자정쯤에서야 서비스가 복구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해졌다. 카카오 측에서는 “내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다”면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카카오톡이 먹통이 된 것은 지난해 3월 이후 1년 2개월 만의 일이다. 당시에는 내부 네트워크 문제로 30분가량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었다. 지난해 1월 1일 새벽에도 약 2시간가량 카카오톡 수발신이 이뤄지지 않는 등 서비스 장애가 종종 발생해왔다.
경기 성남 분당구 카카오 판교오피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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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3월 출시한 카카오톡은 현재 국내 월간 활성이용자만 4598만명(지난해 4분기 기준)에 달해 국민메신저로 불리고 있다. 국민 상당수가 카카오톡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 안정성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