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태블릿PC 나왔다

교육용 태블릿PC 나왔다

입력 2010-12-28 00:00
업데이트 2010-12-28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유플러스가 교육용으로 특화한 40만원대의 태블릿PC를 내놓는다. LG유플러스는 교육용 태블릿PC ‘애듀탭’을 30일부터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27일 서울 종로 1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학생 모델들이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되는 교육 특화 태블릿PC ‘애듀탭’을 선보이고 있다. 정연호기자 tpgod@seoul.co.kr
27일 서울 종로 1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학생 모델들이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되는 교육 특화 태블릿PC ‘애듀탭’을 선보이고 있다.
정연호기자 tpgod@seoul.co.kr
동영상 플레이어(PMP) 제조업체 아이스테이션이 생산·공급하고 LG유플러스가 판매하는 애듀탭의 가격은 40만원대로 기존 출시된 애플 아이패드나 삼성전자 갤럭시탭보다 싸다. 교육용으로 특화한 만큼 3세대(G) 통신 기능이나 카메라 등은 빼고 와이파이, 동영상 재생 등 필요한 기능에만 집중한 것.

7인치 크기의 WVGA급 디스플레이에 안드로이드 2.1 운영체제(OS)를 탑재했다. 와이파이 전용이며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SD메모리카드를 사용해 최대 32기가바이트(GB)까지 저장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애듀탭은 교육 전용 태블릿PC답게 학생들이 교육 관련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EBS 수능 강의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100여개의 유·무료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모아놓은 온라인마켓 ‘애듀앱스’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영단어 암기 시리즈,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세계사 연표, 물리용어 사전 등 다양한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학습용 애플리케이션을 내년에 300개 이상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메가스터디 등 국내 주요 인터넷교육업체에서 서비스하는 인터넷 강의를 현재 출시된 태블릿PC 중 유일하게 지원하며 YBM시사 전자사전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신진호기자 sayho@seoul.co.kr
2010-12-28 17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