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의 숨은 보석이라고 불리는 몰타로 가는 직항편이 신설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국토교통부는 5일 서울에서 열린 한-몰타 항공회담에서 한-몰타 간 여객 주 3회 운항횟수 설정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항공사에서 신청할 경우 한국과 몰타를 오가는 직항편이 주 3회까지 신설될 수 있다. 양국 항공사가 제3국 항공사와 코드셰어(편명공유)에 참여할 수 있다.
몰타는 나라 전체가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일 정도로 아름다운 유적과 자연환경으로 유명하다. 국내에도 특별한 신혼여행지·휴양지로 알려지면서 매년 항공수요가 15%가량 급증하고 있다. 현재 국적 항공사 중 취항을 준비하는 곳은 없다.
국토부 국제항공과 신윤근 과장은 “이번 회담에서 마련된 기반을 통해 한국과 몰타 간 직항편이 신설된다면 우리 국민들의 편익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 과장은 “아직 몰타행 직항이 없는 인근 동북아 국가들의 항공수요를 흡수해 우리나라가 동북아 항공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국토교통부는 5일 서울에서 열린 한-몰타 항공회담에서 한-몰타 간 여객 주 3회 운항횟수 설정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항공사에서 신청할 경우 한국과 몰타를 오가는 직항편이 주 3회까지 신설될 수 있다. 양국 항공사가 제3국 항공사와 코드셰어(편명공유)에 참여할 수 있다.
몰타는 나라 전체가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일 정도로 아름다운 유적과 자연환경으로 유명하다. 국내에도 특별한 신혼여행지·휴양지로 알려지면서 매년 항공수요가 15%가량 급증하고 있다. 현재 국적 항공사 중 취항을 준비하는 곳은 없다.
국토부 국제항공과 신윤근 과장은 “이번 회담에서 마련된 기반을 통해 한국과 몰타 간 직항편이 신설된다면 우리 국민들의 편익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 과장은 “아직 몰타행 직항이 없는 인근 동북아 국가들의 항공수요를 흡수해 우리나라가 동북아 항공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