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유부초밥·나를위한 5쌈5찬… 입맛 당기는 조리 경쟁

건강한유부초밥·나를위한 5쌈5찬… 입맛 당기는 조리 경쟁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6-12-11 22:34
업데이트 2016-12-11 22: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마트 ‘신선명장 선발’ 르포

혼밥·혼술 즉석식품 부문 주목
“2가지 이상 상품화하는 게 목표”


이미지 확대
11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마트 리테일센터에서 열린 ‘롯데마트, 신선 명장 선발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요리 실력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신선명장 대회를 통해 농산, 축산, 수산 조리식품 신메뉴 개발 등에 두각을 나타낸 최우수 직원을 매년 선발하고 있다.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11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마트 리테일센터에서 열린 ‘롯데마트, 신선 명장 선발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요리 실력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신선명장 대회를 통해 농산, 축산, 수산 조리식품 신메뉴 개발 등에 두각을 나타낸 최우수 직원을 매년 선발하고 있다.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파이팅!” 구호와 함께 562㎡(170여평)의 대회장 대형 화면에 남은 시간 59분 59초가 표시됐다. 요리복장을 갖춘 56명의 참가자가 일제히 재료 손질에 돌입하자 케이블 채널의 요리대회 방송을 방불케 할 정도로 긴장감이 감돌았다.

11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롯데 리테일 아케데미에서 실시된 제3회 ‘신선명장 선발대회’에는 롯데마트 전국 각 지점에서 선발된 부문별 신선명장 후보들이 참가해 자웅을 겨뤘다. 근속연수 3~15년 되는 참가자들은 마트에서 바로 판매될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을 예상 가격과 함께 출품해 심사를 받았다. 이날 대회에서는 혼밥·혼술(혼자서 식사와 술을 마시는 이들)족들을 위한 즉석조리식품 부문이 주목을 받았다.

이날 즉석조리식품 부문 1위로 선정된 홍봉근(양덕점) 명장의 ‘건강한유부초밥’(4000원)은 퀴노아 등으로 만든 유부초밥에 연어와 닭가슴살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 대비 실용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불고기와 감자요리 등을 깻잎 등에 쌓인 밥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 최시연(덕소점) 명장의 ‘나를위한 5쌈5찬’(5500원) 등도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 농산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채소를 찌개류 등 요리에 간편하게 쓸 수 있도록 소용량으로 포장한 채희철(장암점) 명장도 1인가구 트렌드를 반영했다. 전체 명장은 축산 부문의 전영웅(사상점) 명장이 선정됐다. 한우를 사용해 핵가족을 위한 소용량으로 상품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심사위원 중 한 명으로 참석한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부사장)는 “신선명장 대회는 롯데마트만의 경쟁력을 키우고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를 꾀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고 말했다. 롯데마트의 반조리식품 자체브랜드(PB) ‘요리하다’의 김병주 셰프는 “이번 대회에서 나온 제품을 2가지 이상 상품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6-12-12 17면
많이 본 뉴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