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형 고속버스의 단점을 개선한 새로운 교통수단인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25일 운행을 시작했다. 강호인(오른쪽) 국토교통부 장관이 이날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열린 개통식에서 좌석에 누워 보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제작한 프리미엄 고속버스 ‘유니버스 프레스티지’는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등 농동적인 안전 사양은 물론 항공기 1등석 수준의 최고급 독립시트, 좌석마다 10.1인치 발광다이오드(LED) 모니터 등을 탑재하고 있다. 서울-부산 하루 왕복 12회, 서울-광주 하루 왕복 20회 운행된다. 요금은 우등고속버스 대비 1.3배다. 연합뉴스
우등형 고속버스의 단점을 개선한 새로운 교통수단인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25일 운행을 시작했다. 강호인(오른쪽) 국토교통부 장관이 이날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열린 개통식에서 좌석에 누워 보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제작한 프리미엄 고속버스 ‘유니버스 프레스티지’는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등 농동적인 안전 사양은 물론 항공기 1등석 수준의 최고급 독립시트, 좌석마다 10.1인치 발광다이오드(LED) 모니터 등을 탑재하고 있다. 서울-부산 하루 왕복 12회, 서울-광주 하루 왕복 20회 운행된다. 요금은 우등고속버스 대비 1.3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