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가을·겨울엔 청과물·해산물 검색 증가”

네이버 “가을·겨울엔 청과물·해산물 검색 증가”

입력 2016-10-14 10:52
업데이트 2016-10-14 1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요리·식재료 검색서 남녀별 차이 나타나

가을·겨울철에는 청과물과 해산물처럼 제철 음식에 대한 키워드 검색이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터넷 포털 네이버가 14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1년 동안 가을·겨울의 검색 서비스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대추, 무화과, 석류 등 청과물과 대게, 꼬막, 도루묵 등 해산물의 키워드 검색이 유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청과물은 효능과 관리법, 요리법, 종류 등의 검색이 많았고, 해산물은 산지, 요리법, 종류 등의 검색이 많았다. 예를 들어 ‘대추 변비’, ‘무화과 당뇨’, ‘대게 속초’, ‘꼬막 삶는 법’ 등이었다.

네이버는 이와 별도로 요리명과 식재료가 포함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성별에 따른 차이를 확인했다.

남성은 매운탕, 회, 안주류 등에 관심이 많았고, 여성은 생강청, 사과잼 등을 자주 검색했다. 전체적으로는 20~30대 여성의 검색 집중도가 높게 나타났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