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후예’ 촬영지 어디?…예약 폭주

‘태양의 후예’ 촬영지 어디?…예약 폭주

입력 2016-03-22 07:43
업데이트 2016-03-22 07: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숨겨진’ 여행지들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30%에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배경이 되는 ‘우르크’는 실제로는 없는 지역이다.

드라마 속 유시진 대위(송중기)와 의사 강모연 팀장(송혜교)이 데이트를 했던 해변은 우르크가 아닌 그리스의 ‘자킨토스’라는 섬이다.

자킨토스 섬은 그리스 이오니아 제도 최남단에 위치하며 흰 모래가 아름다운 ‘나바지오 해변’이 유명하다.

해변에는 드라마에도 등장한 1980년 밀수품을 싣고 항해하다 그리스 해군에 쫓겨 난파된 배가 있다.

한국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섬이지만 최근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관련 여행 상품과 이 지역으로의 여행을 묻는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인터파크투어는 자킨토스 섬 일정을 포함한 ‘먹go찍go 테마여행 그리스 7박9일’ 상품을 내놨다.

그리스의 다른 지역과 나바지오 해변을 둘러보는 코스로 구성됐다.

이 상품은 출시되자마자 예약자가 생겼으며 그리스 여행 상품 자체에 대해서도 문의가 증가했다고 인터파크투어는 설명했다.

직판여행사 참좋은여행은 드라마 방영 이후인 지난 7일 ‘자킨토스 섬에서 1박하는 그리스 일주 9일’ 상품을 출시했다. 그리스의 수도 아테네를 둘러보고 배로 자킨토스 섬으로 이동하는 여정이다.

이 상품은 출시한지 2주만에 예약자가 120명을 돌파했다.

내일투어도 아테네와 자킨토스 섬을 함께 여행하는 자유여행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내일투어 관계자는 “태양의 후예 방송 후에 자킨토스 여행 관련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태양의 후예가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면서 다른 국내 촬영지도 주목을 받고 있다.

드라마에 등장했던 군부대 막사 등은 태백의 한보탄광, 정선 삼탄아트마인, 경기 파주의 캠프그리브스다.

관광공사는 태양의 후예가 중국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점을 고려해 정선, 파주 등 국내 촬영지를 여행하는 관광상품을 만들 예정이다.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관광) 여행사를 비롯, 해외 언론과 여행사를 초청해 촬영지를 둘러본 뒤 상품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겨울연가에 등장했던 남이섬처럼 드라마는 지방의 알려지지 않은 곳을 소개해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며 “단순히 관광객이 방문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안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야한다”고 전했다.

예능 ‘꽃보다 청춘’을 통해서는 관련 국가인 아프리카 나미비아에 대한 문의가 여행사에 이어지고 있다.

하나투어는 프로그램 방송 이후로 나미비아 일정이 포함된 아프리카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연합뉴스하나투어 관계자는 “나미비아는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국가는 아니었다”며 “그러나 방송 이후 출발 확정팀이 생겼을 정도로 관련 문의와 예약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