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자사 온라인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창작자들에 대한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구글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은 최근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훌루 등을 의식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패션 동영상으로 인기를 끈 베서니 모타 등 유튜브에 특화된 동영상 창작자를 중심으로 투자 등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구글은 이미 영국 런던, 일본 도쿄 등에 동영상 제작 스튜디오를 세우고 모타 등 ‘유튜브 스타’를 동원한 광고 캠페인에도 투자를 완료했다.
앞서 구글은 2011년에도 약 1억 달러(1천44억원)의 비용을 들여 조회수 기준으로 상위 1% 안에 드는 동영상 채널 86개를 출범시켰다.
연합뉴스
구글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은 최근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훌루 등을 의식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패션 동영상으로 인기를 끈 베서니 모타 등 유튜브에 특화된 동영상 창작자를 중심으로 투자 등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구글은 이미 영국 런던, 일본 도쿄 등에 동영상 제작 스튜디오를 세우고 모타 등 ‘유튜브 스타’를 동원한 광고 캠페인에도 투자를 완료했다.
앞서 구글은 2011년에도 약 1억 달러(1천44억원)의 비용을 들여 조회수 기준으로 상위 1% 안에 드는 동영상 채널 86개를 출범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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