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낮시간 소등 ‘그린아워 캠페인’

스타벅스, 낮시간 소등 ‘그린아워 캠페인’

입력 2014-07-07 00:00
업데이트 2014-07-07 1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2일 명동에서 진행된 하절기 국민 절전 캠페인 출범식에서 한진현 산업통산자원부 제2차관(왼쪽 네번째), 김재옥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대표(왼쪽 두번째)가 스타벅스 명동점을 방문해 명동 지역 스타벅스 점장들에게 온도계 및 led 조명 등을 전달하며 에너지 절약 실천을 함께 다짐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지난 2일 명동에서 진행된 하절기 국민 절전 캠페인 출범식에서 한진현 산업통산자원부 제2차관(왼쪽 네번째), 김재옥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대표(왼쪽 두번째)가 스타벅스 명동점을 방문해 명동 지역 스타벅스 점장들에게 온도계 및 led 조명 등을 전달하며 에너지 절약 실천을 함께 다짐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다음 달 3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그린 아워(Green Hour) 캠페인’을 연다. 전력 피크 시간대인 오후 2∼5시에 매장 창가 주변에 있는 일부 조명을 끈다. 회사 측은 매장별로 하루에 300W 이상을 아껴 전국 매장에서 총 1천만W를 절약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