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속에 추석을 맞는 중소사업자의 절반가량이 직원들에게 3만 원 이하의 소박한 선물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마켓(www.gmarket.co.kr)은 중소 사업자 고객전용 서비스 ‘비즈온’의 사업자회원 27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추석선물 소비 계획에 관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46%가 직원 1인당 선물 비용으로 ‘3만 원 이하’를 선택했다고 5일 밝혔다.
또 3∼5만 원이 25%로 그 뒤를 이었다. 중소사업자 10곳 가운데 7곳이 올해 추석 선물로 5만 원 미만을 계획한 셈이다.
이밖에 10만 원 이상의 선물을 준비한다는 응답비율은 12%, 5∼7만 원은 10%, 7∼10만 원은 7% 순이었다.
실제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듯 지마켓 비즈온에서 판매된 제품 가운데는 저렴한 가격대의 생활선물용품이 가장 많이 팔렸다.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1일까지 중소사업자회원 추석 선물 판매비중을 조사한 결과 저렴한 생활선물용품이 36%를 차지했고, 햄·참치캔선물세트(25%), 국산과일(10%), 오일선물세트(7%), 비타민(5%), 수입과일(5%) 등 순이었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홍삼·한우·굴비·꿀 은 각각 3% 이하에 그쳤다.
직원용 선물세트 구매 시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에 대한 질문에서도 ‘저렴한 가격과 할인율’을 꼽은 응답자가 31%로 가장 많았다.
지마켓 비즈온 김수아 팀장은 “올해도 불황 속에 추석을 맞으면서 직원 선물 구매에도 허리띠를 졸라매는 중소사업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지마켓(www.gmarket.co.kr)은 중소 사업자 고객전용 서비스 ‘비즈온’의 사업자회원 27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추석선물 소비 계획에 관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46%가 직원 1인당 선물 비용으로 ‘3만 원 이하’를 선택했다고 5일 밝혔다.
또 3∼5만 원이 25%로 그 뒤를 이었다. 중소사업자 10곳 가운데 7곳이 올해 추석 선물로 5만 원 미만을 계획한 셈이다.
이밖에 10만 원 이상의 선물을 준비한다는 응답비율은 12%, 5∼7만 원은 10%, 7∼10만 원은 7% 순이었다.
실제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듯 지마켓 비즈온에서 판매된 제품 가운데는 저렴한 가격대의 생활선물용품이 가장 많이 팔렸다.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1일까지 중소사업자회원 추석 선물 판매비중을 조사한 결과 저렴한 생활선물용품이 36%를 차지했고, 햄·참치캔선물세트(25%), 국산과일(10%), 오일선물세트(7%), 비타민(5%), 수입과일(5%) 등 순이었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홍삼·한우·굴비·꿀 은 각각 3% 이하에 그쳤다.
직원용 선물세트 구매 시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에 대한 질문에서도 ‘저렴한 가격과 할인율’을 꼽은 응답자가 31%로 가장 많았다.
지마켓 비즈온 김수아 팀장은 “올해도 불황 속에 추석을 맞으면서 직원 선물 구매에도 허리띠를 졸라매는 중소사업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