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한국의 방송 콘텐츠를 소개하는 ‘2013년 제3차 방송콘텐츠 쇼케이스’가 2일 막을 내렸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한 이 행사는 지난달 28일과 이달 1일 이탈리아와 그리스에서 각각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KBS미디어, MBC, CJ E&M, GTV, MBC플러스미디어, 방송대학TV, 플레이온캐스트, SK브로드밴드,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등 9개 방송사업자가 참가해 현지 방송관계자에게 자사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KBS미디어의 ‘누들로드’, ‘꽃보다 남자’, MBC의 남극의 눈물 영화 버전 ‘팽이와 솜이’, 다큐멘터리 눈물 시리즈 등이 판매되거나 판매가계약이 체결됐다.
또 CJ E&M은 그리스에서 ‘세얼간이’ 포맷 배급 계약을 협의하는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국가 간 문화 교류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미래부 관계자는 “이번 쇼케이스로 자국 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고 우리 방송콘텐츠에 대한 경험이 적은 남유럽 국가에 우리나라 방송사들이 진출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한 이 행사는 지난달 28일과 이달 1일 이탈리아와 그리스에서 각각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KBS미디어, MBC, CJ E&M, GTV, MBC플러스미디어, 방송대학TV, 플레이온캐스트, SK브로드밴드,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등 9개 방송사업자가 참가해 현지 방송관계자에게 자사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KBS미디어의 ‘누들로드’, ‘꽃보다 남자’, MBC의 남극의 눈물 영화 버전 ‘팽이와 솜이’, 다큐멘터리 눈물 시리즈 등이 판매되거나 판매가계약이 체결됐다.
또 CJ E&M은 그리스에서 ‘세얼간이’ 포맷 배급 계약을 협의하는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국가 간 문화 교류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미래부 관계자는 “이번 쇼케이스로 자국 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고 우리 방송콘텐츠에 대한 경험이 적은 남유럽 국가에 우리나라 방송사들이 진출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