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11 베스트브랜드 대상] 마오타이코리아 ‘귀주마오타이주’ 입력 2011-09-29 00:00 업데이트 2011-09-29 00:00 글씨 크기 조절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가 가 가 가 가 프린트 공유하기 공유 닫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엑스 카카오톡 밴드 https://www.seoul.co.kr/news/economy/2011/09/29/20110929018012 URL 복사 댓글 14 원재료만 사용해 8년간 발효·숙성 귀주마오타이주는 차별화된 공정으로 만들어진다. 이미지 확대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원재료인 고량을 아홉 번 찌고 누룩을 여덟 번 넣어 발효시킨 후 술을 일곱 번 받아내는 생산과정을 거쳐 다시 밀봉 항아리에서 3년 이상 숙성시킨다. 특히 모든 과정을 고온에서 처리해 인체에 해로운 물질을 대부분 증발시킨다. 그 다음에 다시 저장 기간과 향, 알코올도수가 다른 마오타이주를 혼합해 거른 후 5년간 재차 숙성시켜 제품을 완성한다.모든 과정은 원재료만을 사용한 자연 그대로의 발효공법으로 이뤄진다. 2011-09-29 18면